LOVE PORT

테니스로 전하는 한국공항공사의 지역사회 사랑

한국공항공사는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최근 대한테니스협회를 포함한 6개 시·구 지역테니스협회와 공동 주관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동호인 테니스대회를 마련한 것.
지역주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친밀한 유대를 쌓고, 건강과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실시된 이번 테니스대회는
지난 4월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5개 지역 대회가 진행되었다.
반가운 비가 내렸던 6월 10일, 서울 강서구에서 열린 ‘KAC주최 강서구 동호인 테니스 대회’의 모습을 담기 위해 현장에 다녀왔다.


글. 이슬비 / 사진. 이정수


08:30

주말 아침, 서울 강서구 서남물재생센터 테니스장은 이른 시간부터 행사를 준비하는 한국공항공사 사회공헌혁신센터 직원들의 분주함으로 왁자지껄했다.
새벽까지 내린 비로 테니스장에 고인 빗물을 빼내느라 여념이 없어 보였지만 표정만큼은 밝다.

09:00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개회식이 개최되었다. 현장에는 280여 명의 참가선수들과 응원을 나온 사람들로 북적였고, 강서구 국회의원인 김성태 의원과 한정애 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공항공사 성일환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강서구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 테니스 대회를 정례화 하겠다”는 말에 여기저기서 환호와 박수 소리가 터졌다. 이에 대해 강서구테니스협회 김용일 회장도 한국공항공사의 전폭적인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개회식 말미에는 행운권 추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상품이 전달되었다. 뜻하지 않은 행운으로 경품을 한아름 안은 주민들은 “한국공항공사가 지역 주민들에게 가깝게 다가오려는 노력이 느껴진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10:00

본격적인 대회가 시작되었다. 경기종목은 개인 복식(4부)으로 이루어진다. 신인부, 남자부, 여성부, 시니어부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강서구에 있는 서남물재생센터 테니스장과 한국공항공사 테니스장 두 군데서 동시에 이루어졌다.
이번 대회는 ‘테니스가 격렬한 운동’이라는 인식과 달리 60세 이상의 참가자들이 유난히 눈에 띈다. 치열한 승부보다는 스포츠를 통한 지역 주민 간의 화합과 친교, 우애를 쌓는데 중점을 두었다. 한국공항공사 테니스동호회 회원들도 10여 명이 참가해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12:00

한국공항공사 테니스장에서는 여자부 대회가 열리고 있었다. 여자부에도 60세 이상의 참가자들이 다수 포진해 있었지만, 햇볕에 그을려 구릿빛 피부를 자랑하는 선수들에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듯 에너지가 넘친다.

13:00

기다렸던 점심시간. 사회공헌혁신센터 직원들이 다시 한 번 바빠진다. 대회 참가자는 물론, 응원차 함께 한 주민들에게도 맛있는 도시락이 전달되었다. 점심시간이라고 진행 중인 경기를 멈추지는 않는다. 모두 열정이 대단하다.

19:00

신인부, 여성부, 시니어부 경기가 먼저 끝나고 이어 폐회식이 진행되었다. 남자부가 신사도를 발휘하여 폐회식 후 경기를 이어가기로 했다. 폐회식에서는 우승과 준우승, 공동 3위팀에 대한 시상이있었다. 모든 경기에는 승자와 패자가 있지만 오늘 여기에 모인 모두의 얼굴엔 웃음이 만연했다.

MINI INTERVIEW

‘강서60’ 임종호 회원
우리 동호회에는 80세 이상의 회원들도 있는데 오늘도 출전했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60세 이상의 참가자들의 경우 참가비가 무료라 더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었어요. 한국공항공사에서 강서구 주민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인 만큼 우승에 욕심내지 않고 대회를 즐겼습니다.

한국공항공사 신공항건설팀 박준범 사원
회사에서 개최하는 대회에 강서구민들이 이렇게 많이 참가해 주어 놀랍습니다. 저의 경우 강서구 테니스 동호회에서도 활동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반응을 좀 더 가까운 곳에서 들을 수 있어요. 한국공항공사가 지역민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간 느낌이 들어요.

강서구테니스연합회 이정애 부회장
한국공항공사가 스포츠를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었어요. 강서구에서 오랫동안 생활체육을 했지만 기업에서 나서 대회를 개최한 경우는 처음인 것 같아요. 이번 대회를 계기로 테니스 동호회가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7505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78 한국공항공사 [ 전화번호 1661-2626 ] 말로 하는 전화 1636+'공항'
Copyright ⓒ 2016 KAC. All Rights Reserved.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구독신청
  • 구독변경
07505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78 한국공항공사
[전화번호 1661-2626] 말로하는 전화 1636+'공항'
Copyright ⓒ 2016 KAC. All Rights Reserved.